교회 안내

목회 방향

|

목회방향.png
2020년 우리 교회 표어는 “배우고 가르치고 헌신하는 상암동교회”입니다.
이에 대한 실천사항으로는
첫째 ‘온 성도의 공예배 한번 더 드리기’와
둘째로는 ‘신앙생활의 일부분으로 일대일 양육과정 참여’
로 정했습니다.
목회비전_img.png

하나님께서 복 주셨고, 역사 가운데 사용하셨던 인물들 중에서 예배에 소홀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2020년 한 해는 하나님 아버지를 한 번 더 만난다는 심정으로 온 교인이 공예배에 한 번 더 참석하기를 소망합니다.
예배는 전도이기도 합니다. 우리 교회에는 매 주일 약 200명 내외의 방문객들이 예배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예배가 살아있다면 방문객들 또한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날 것입니다.
영적으로 나태해지거나 가나안 교인(교회에 나가지 않지만 자신은 크리스천이라 말하는 사람)으로 자리매김함 사람들도
우리 교회의 예배를 통해 신앙이 새로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편 교우들의 신앙 질적 성장을 위해 우리 교회에서 시행하는 여러 양육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작년 봄부터 시작된 ‘성경대학’은 교역자들을 중심으로 여러 과목들이 개설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새가족 교육’을 마친 교우들이 순에 잘 정착받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모든 교우들이 ‘일대일 양육’을 받거나 섬김을 통해 말씀 안에서 헌신하는 모습이 곳곳에서 펼쳐지기 바랍니다.
그래서 상암동교회 모든 성도들이 신앙이 더욱 자라고 사랑의 지도력을 발휘하는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가 현재 돕고 있는 국내외 교회와 기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선교)

꿈이있는교회, 남동교회, 당진성암교회, 대전나사렛교회, 바다에등대가있다교회, 빛과소금의교회, 상주교회, 생명생교회, 석암교회, 성거벧엘교회, 성남중앙교회, 성은제일교회, 시내장로교회, 신포교회, 양무리교회, 예닮교회, 예산대성교회, 임마누엘교회, 자일리교회, 장사제일교회, 제주희망교회, 주안교회, 주은혜교회, 창대한교회, 천안서평교회, 포도나무교회

(해외선교 및 기관선교)
강요한(이스라엘), 권동환/김연범(태국, 미얀마), 김성문/조숙순(대만), 김인권/김정석(통가), 김천토(호주 카팔라바교회), 대만 나사렛대학, 빌권(동남아나사렛신학대학), 아시아태평양나사렛신학대학원, 정치훈(키르키즈스탄), 최선균(방글라데시), 탐봉코(비사얀나사렛대학)


우리 상암동교회는 우리 교회가 위치한 지역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늘 느낍니다.
적극적인 구제사역을 위해 올해에도 힘쓸 것입니다.
해마다 실시되고 있는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는 해가 거듭될수록 단순한 교회행사가 아닌 상암동 주민과 관공서가 함께 하는 지역행사가 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지원을 위한 겨울 프로그램도 펼쳐질 것입니다.

이 모든 일은 성도 여러분의 헌신적인 기도와 봉헌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교우들이 드리는 성미는 교역자들과 어려운 개척교회를 돕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옥합헌금이 교단 국제 본부를 통해 세계 선교를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금식헌금, 목적선교헌금 등이 하나님 나라를 위해 필요한 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헌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작년부터 나사렛교단 한국 총회의 감독으로 일하고 있는데
교단 발전을 위한 많은 요구들을 잘 헤아리며 지혜롭게 사역해야 합니다.
또한 2017년부터 대만교회의 요청으로 대만 나사렛신학교의 총장직을 수행하고 있는데 15년 이상 문을 닫았던 학교이기에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앞으로 많은 중국 학생들이 입학할 예정인데 아직 준비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영적으로 눌려있고 배금주의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대만의 형제자매들을 위해 제가 해야 할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립니다.
하나님 말씀을 배우고 가르치어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상암동교회 가운데 역사하실 주님을 기대하며 교회와 가정마다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2020년 1월 담임목사   sign.png